액토넬, 보니바, 포사맥스를 포함한 먹는 골다공증 치료제가 식도암의 발병을 거의 두배 가까이 늘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발병이 드물지만 치명적인 암에 위험을 거의 두배로 늘린다고 합니다.

 

  이런 사실이 대중에게 알리게 된것이 1년 반전에, FDA가 미국내 포사맥스 (Fosamax) 복용자의 23케이스, 유럽과 일본의 31케이스에서 식도암과 연관이 되있음을 언급했습니다.

 

골다공증은 매우 흔하며 50세 이후에 남자 5명중에 1명, 여자 3명중에 1명이 이환되는 병입니다.

 

닥터 Mercola는 골다공증치료제가 뼈를 튼튼하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골절이 쉽게 만든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치료제들이 새로 뼈를 만들기보다 오히려 골아세포를 죽여버리는 대사독 (metabolic poison) 으로 작용하며 뼈의 정상 회복과정을 방해하고 결국엔 골아세포의 부족으로 뼈가 쉽게 부러지게 됩니다.

 

( 저자는 뼈가 단단해지는 것하고 강해지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인 것처럼, 골다공증 치료제가 뼈를 더 치밀하게는 하지만 더 약해지게 한답니다. 조직이 치밀하지만 쉽게 깨지는 엿을 연상하시면 될 듯합니다. )

 

여성의 경우 이런 골다공증 치료제를 5년 이상 장기 복용할 경우 글자그대로 뼈의 재생능력을 일으버리게 되고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쉽게 골절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 골다공증 치료제의 부작용

 

1) 저칼슘혈증

 

2) 심각한 눈 주위 염증 그리고 실명 가능성

 

3) 심각한 근골격계 통증

 

4) 위궤양 - 소염제와 먹을 때 특히나

 

5) 간 손상 - 아직 기전이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연구자들은 포사맥스같은 약들이 간에서의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저해하고, 간기능을 바꾸어 버립니다. 

 

6) 신부전

 

7) 심방세동

 

8) 대퇴골 골절

 

9) 턱뼈의 골괴사 (뼈가 썩는 병)

  턱에 통증, 감염, 잇몸이 약해지는 증상을 포함하며 전체 틀니가  치아발치된 상태라면 더 큰위험을 안게 될 수 있습니다.

 

액토넬, 보니바, 포사맥스를 포함한 먹는 골다공증 치료제가 식도암의 발병을 거의 두배 가까이 늘릴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